이미지명 비즈니스센터
Home 비즈니스센터 회원사 신제품소개

회원사 신제품소개 한글과컴퓨터,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사업 강화 나선다
2012-11-28 15:55:54
SW전문기업협회 <> 조회수 5227
218.144.42.63

- 한컴, ‘OSS 솔루션데이 세미나'에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사업 재도약 전략 밝혀

- 한·중·일 표준 리눅스OS 개발 프로젝트인 ‘아시아눅스' 기반의 클라우드 사업 등 차별화된 고객 공략 나서

 

㈜한글과컴퓨터(www.hancom.com,대표 이홍구/이하 한컴)는 금일 판교에 위치한 한컴사옥에서 ‘OSS 솔루션데이 세미나'를 개최하고, 향후 국산기술로 만들어진 리눅스OS 등의 오픈소스 솔루션 소프트웨어로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는 전략을 28일 공개했다.

 

가상화 기능 강화한 ‘아시아눅스 서버 4 서비스팩' 발표

이날 한컴은 리눅스 기반의 서버용 운영체제(OS)인 ‘아시아눅스 서버 4'에 가상화 기능을 대폭 강화한 ‘아시아눅스 서비스팩 I'을 새롭게 출시했다. ‘아시아눅스 서버 4'는 한컴의 기술이 반영된 리눅스 운영체제로, 외산 리눅스 제품에 비해 국내 고객에 최적화되어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오늘 선보여진 ‘아시아눅스 서비스팩 I'은 최근의 메가 트랜드인 클라우드의 핵심 요소인 ‘가상화' 기능을 보다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IT관리자의 가상화 운영과 고객의 가상화 구축에 차별적 기능을 통한 비용절감과 관리 효율성이 강점이다.

 

한컴은 ‘아시아눅스 서버 4'는 올 한해 GS인증 획득 및 기상청, 시군구DR 사업과 같은 엔터프라이즈 가상화 솔루션 구성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적용하여 공공 시장에서 안정성과 기능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한컴은 이후 다양한 공공 및 국방 분야의 서버 가상화 프로젝트에 진출하는 등 강화된 시장 공략을 통해 사업을 확장해간다는 계획이다.

 

오픈소스 기반의 솔루션 스택 구성으로 비즈니스 모델과 SaaS 사업 전략 밝혀

한컴은 ‘아시아눅스 서버 4'를 기반으로 다양한 한컴의 오픈소스 솔루션 활용과 다각적인 업무 제휴를 통해, 하드웨어에서 서비스 단에 이르는 전 분야의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기반 솔루션 스택을 이용한 아키텍처를 구축하는 서비스 모델을 발표했다. 한컴은 이 같은 솔루션 아키텍처의 전 요소를 활용하여 어떠한 형태의 오픈소스 기반의 서비스 구축에도 적용 가능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펼쳐가겠다는 전략이다.

 

그 일환으로 한컴은 최근 MOU를 체결한 한일네트웍스의 IDC를 활용, SMB 고객을 타겟으로 ‘아시아눅스 서버 4' 기반의 웹메일, 그룹웨어, 웹오피스 등의 각종 솔루션을 SaaS 방식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이 같은 적극적 협력강화를 통해 고객 지원체계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한·중·일 협력을 통한 오픈소스 솔루션의 글로벌 진출 발표

또한 이날 한컴은 ‘OSS 솔루션데이 세미나' 자리에서 아시아 표준 리눅스 운영체제 프로젝트인 ‘아시아눅스'의 한·중·일 운영회의를 갖고, 한국의 한컴, 중국의 홍기리눅스(Red Flag), 일본의 미라클리눅스(Miracle Linux)의 협력모델 강화를 통한 글로벌 소프트웨어 시장의 본격적인 공략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각 사가 특화한 영역에서 보유한 오픈소스 기반의 솔루션들을 한·중·일 각 시장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해 간다는 내용이다.

 

한컴의 이홍구 대표는 “한컴이 신사업으로 도전한 모바일, 클라우드 오피스 분야에서 이룬 가시적인 성공을 이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분야로 이어가게 될 것.”이라며, “한컴의 앞선 기술력과 노하우에 더해 국내외 주요 기업들과의 적극적인 제휴와 협력을 통해 종합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성과를 거두는 동시에, 국산 IT기술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밝혔다. (끝)

 

자료출처 : 한글과컴퓨터 2012-11-28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