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비즈니스센터
Home 비즈니스센터 회원사 신제품소개

회원사 신제품소개 브레인즈스퀘어, 드롭박스 보안 솔루션 출시
2012-12-03 15:57:07
SW전문기업협회 <> 조회수 5579
218.144.42.63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브레인즈스퀘어(대표 강선근)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드롭박스를 위한 파일 암호화?복사 방지 솔루션 ‘포터블 데스크톱 포 드롭박스(Portable Desktop for Dropbox)’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드롭박스는 자신의 파일을 웹 서버에 올려 저장을 하거나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다. 그러나 드롭박스 자체의 보안 취약성 또는 상대방의 부주의로 중요한 파일이 외부로 유출될 위험이 상존한다.

 

‘포터블 데스크톱 포 드랍박스’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한 제품으로 Dropbox에 저장되는 파일을 자체적으로 암호화하고 파일이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여 보안 수준을 높여준다.

 

드롭박스에 암호화된 파일은 지정한 보안 토큰이나 전용 USB 메모리가 있는 사용자만 파일을 접근할 수 있으며, 드롭박스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해킹을 당하더라도 파일 자체가 암호화돼 있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다.

 

드롭박스 공유 파일은 전용 USB에서 실행된 가상 데스크톱 내에서만 작업할 수 있다. 이 가상 데스크톱은 호스트 PC와 격리되어 있기 때문에, 전용 USB에 저장된 드롭박스PC로 저장하거나, 네트워크 전송, 인쇄를 차단한다. 가상 데스크톱에서 새롭게 생성되거나 업데이트된 파일은 드롭박스로 실시간 동기화된다.

 

자료출처 : 디지털데일리 2012.12.03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