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뉴스레터

뉴스레터

Home 뉴스레터 뉴스레터

뉴스레터 한국상용SW협회 2021년2월2일~2월8일 주간포커스
2021-02-08 16:26:54
한국상용SW협회 <> 조회수 3682
1.215.210.179
2021.2.2 ~ 2.8
메타빌드, 국내 밀양-울산 고속도로 디지털 기술 구현
메타빌드(대표 조풍연)가 밀양-울산 고속도로의 8Km 장대터널(재약산) 양방향에 돌발상황과 교통상황을 실시간으로 감지하는 디지털 교통 플랫폼을 구축했다. 메타빌드는 '레이더 교통돌발상황감지기(IDS)' '차량감지기(VDS)' '인공지능(AI) 영상차량분류기(VAI)' 등을 전구간에 설치했다. 연계미들웨어(ESB·IoT·API)와 AI 플랫폼 기반 'C-ITS교통통합플랫폼…

솔트웨어, '팀윙크' 마이데이터 본허가 취득 성공적 지원
솔트웨어(대표 이정근)는 신용관리 특화 자산관리 앱 '알다'를 서비스하는 팀윙크가 마이데이터 사업에 대한 허가를 취득할 수 있도록 성공적으로 지원했다고 밝혔다.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란 가입자가 예금, 보험, 카드, 대출, 펀드 등 본인의 금융 정보를 한데 모아 관리해주는 서비스로 …

와이즈스톤, AI인증 시대 개막, 삼성전자 가전 AI+인증 획득
최근 인공지능 기반의 비대면·지능형 서비스가 확대됨에 따라 'AI+(에이아이플러스)인증' 인증 서비스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 등 국내 유명 기업들이 연이어 AI+인증을 획득하며 'AI+ 인증에 대한 존재감이 커지고 있다.
AI+인증은 와이즈스톤(대표 이영석)과 한국표준협회(회장 이상진)가 공동으로 개발한 인공지능 품질 인증 제도이다. AI+인증은 …

PCN, 한국지능정보화사회진흥원 '통합 데이터지도 구축 사업' 수행 완료
빅데이터, AI 전문 서비스 기업 피씨엔(PCN 대표 송광헌)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통합 데이터지도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4일 밝혔다.
'통합 데이터지도'는 디지털 뉴딜 사업의 일환으로 데이터 댐에 축적된 분야별 빅데이터 플랫품과 외부 플랫폼 데이터인 이종의 데이터가 융합되고 최신의 AI 기술로 연관성을 자동 분석하여 검색 및 활용 할 수 …

[오늘의 CEO]어세룡 인스웨이브시스템즈 대표 "UI,UX, 명실상부 업계 1위 굳힐 것"
"올해는 사용자환경(UI)·사용자경험(UX) 솔루션 시장에서 점유율·기술력·만족도 등 전 분야에 걸쳐 명실상부 1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어세룡 인스웨이브시스템즈 대표는 공공, 금융 등 올해 시장 전반에 걸쳐 유의미한 결과를 거두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지난해 처음으로 매출 200억원대를 …

TDI, 코마스 인터랙티브와 MOU
빅데이터 전문기업 TDI는 코마스 인터렉티브와 업무제휴와 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한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TDI가 보유한 빅데이터 기반 IT 솔루션과 코마스 인터렉티브의 마케팅 노하우를 접목한시너지를 통해 사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TDI는 애플리케이션과 오프라인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 분석해 다양한 산업분야에 …
대한민국 인공지능 생태계의 핵심 거점 조성 본격화

데이터 댐의 데이터를 한 곳에서 편리하게, '통합 데이터지도'확대ㆍ개편

2020년 정보화통계집

2021년 디지털 뉴딜 사업설명회 동영상 링크 및 질의응답(사전+현장)

[보도자료] 디지털 대전환기, 인공지능 스타트업이 세계 경제를 새로이 견인하다
2021년 제1차 정기이사회 개최 안내
우리 협회에서는 2021년 제1차 정기이사회를 다음과 같이 개최코자 하오니 협회 임원사님들의 적극적임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신규로 수석부회장사, 부회장사를 원하시는 임원사께서는 협회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일 시 : 2021. 02. 09(화), 오전 10시 30분
● 장 소 : 비대면 온라인 예정 …

[2021년 「청년 디지털 일자리」 참여 접수 안내]
청년을 정보기술(IT) 직무에 채용한 중소.중견기업에 인건비 지원하는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의 참여 접수가 1월 8일(금) 오전 10:00부터 시작됩니다. 관심있는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많은 신청 바랍니다. …
(08389)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72, 1309호(구로동, 한신아이티타워)
Tel. 02) 6085-7291~3 | Fax. 02) 866-5380 | E-mail. kosw@kosw.or.kr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