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뉴스레터

뉴스레터

Home 뉴스레터 뉴스레터

뉴스레터 한국상용SW협회 2021년3월3일~3월8일 주간포커스
2021-03-08 17:20:20
한국상용SW협회 <> 조회수 3744
1.215.210.179
2021.3.3 ~ 3.8
SW진흥법 시행 점검 협ㆍ단체장 간담회
● 일 시 : 2021년 3월 5일(금) 오후 3시
● 장 소 : 한국SW산업협회 12층 대회의실(가락동) …
데이터스트림즈, 데이터거버넌스 기술과 경험으로 데이터 패브릭 전략 펼친다
데이터스트림즈가 올해 20년 동안 축적한 데이터 거버넌스 기술과 경험을 토대로 '데이터 패브릭(Date Fabric)' 서비스 전략을 전면에 내세우고 글로벌 빅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도약한다.
'데이터 패브릭'이란 기존 데이터 레이크 기술에 이기종의 다양한 데이터를 물리적 이동 없이 디스크캐시·매모리캐시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가상화·통합·분석할 수 있는 기술이다. 넘쳐나는 데이터 홍수 속에서 양질의 데이터만을 이기종 데이터 소스와 무관하게 비즈니스에 활용하는 …

안랩 보안 솔루션, 국제 인증 획득 잇따라
안랩은 V3 제품군과 샌드박스 기반 지능형 위협 대응 솔루션 '안랩 MDS' 등이 올해 다수 주요 국제 보안제품 인증평가에서 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안랩의 엔드포인트 통합 보안관리 솔루션 'V3 엔드포인트 시큐리티 9.0'은 영국의 글로벌 안티바이러스 평가기관 '바이러스 불러틴'의 '2월 VB100' 평가에서 인증을 획득했다. 또 안드로이드용 무료 보안 …

토마토시스템 '엑스빌더6', 더 쉬운 개발 위한 '자동 제너레이션' 기능 탑재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자사 UI개발툴 '엑스빌더6'의 개발 생산성 향상을 위해 노코드(No Code) 방식의 '자동 제너레이션' 기능을 탑재한다고 2일 밝혔다.
자동 제너레이션이란 위지윅(WYSIWIG) 방식으로 코딩 없이 소스가 자동으로 생성되는 기능이다. 개발자가 화면 타입, DB테이블, …

시스원, '애덕의집'으로부터 선한이웃 현판 수여받아
IT전문기업 주식회사 시스원(대표 서일종, 이상훈)은 지난 10여년 동안 후원하고 있는 장애인거주시설 '애덕의 집'으로 부터 '선한이웃'으로 선정되어 현판을 수여받았다.
'애덕의 집'은 고양시에 위치한 성인지적장애인 거주시설로, 올해 개원 40주년을 맞이하여 5년이상 후원을 지속하고 있는 기업을 …

국내 클라우드 3사 '의기투합'…외산 대항 '공동브랜드' 띄웠다
국내 분야별 클라우드 강소기업 이노그리드, 인프라닉스, 크로센트가 공동 브랜드를 선보이며 시장을 함께 공략한다. 외국계 기업에 대항해 국산 기술의 저력을 보여 준다는 계획이다.
이노그리드, 인프라닉스, 크로센트 등 3사는 클라우드 공동 브랜드 'C-스페이스'를 출시하고 이달부터 영업·마케팅 등을 …
디지털 뉴딜을 이끌어 갈 똑똑한(AI) 보안기업을 찾습니다

과기정통부, 데이터 바우처?데이터 플래그십 등 1,300억원 투입

[ IT & Future Strategy 2021-3] 데이터 기반 포스트 코로나 이슈 분석과 10대 메가트렌드

[디지털서비스 이슈리포트 2021-02] 2020년 플렉세라 클라우드 현황 보고서를 통해 살펴본 …

정보통신산업진흥원/지식마당/NIPA발간자료/산업백서 및 연차보고서 48
블록체인 기술검증 지원사업 사례집(19년~20년)

KISA, 보안 걱정 없는 비대면 서비스 개발 지원한다!
제1회 KOSW 포럼 개최 안내
KOSW 포럼에 초대합니다
우리나라 SW산업발전을 위하여 한국상용SW협회에서는 제1회 KOSW포럼(Korea Software Forum)을 개최합니다.
4차산업혁명의 혁심요소 산업인 SW산업 발전을 위하여 SW개발기업과 산(産)·학(學)·연(硏) 전문가들이 함께 토론하고, 정보교류와 …

2021 공공부문 SW AWARD 수상 기업을 찾습니다.
2021 공공부문 SW AWARD 운영사무국에서는 국내 공공부문 상용SW 및 IT서비스산업 발전과 상생협력에 모범적으로 기여한 우수 기업을 발굴·시상하여 공공부분에 널리 알리기 위하여 "2021 공공부문 SW AWARD" 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신청 기간 : 2021년 02월 22일(월) ~ 03월 12일(금),…

상용SW "커스터마이징" 분야 SW기술자 직무 확인 협조 요청
안녕하세요. 한국상용소프트웨어협회입니다.
조달청에서는 SW산업의 진흥을 위해 품질인증 등의 제품을 단가계약체결(나라장터 종합쇼핑물 등록)하여 상용SW의 공공구매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계약된 기본제품(SW)제품에 대한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 용역계약(투입공수 : 등급별 SW기술자)을 추가 체결하여 상용SW 공공구매 확대를 유도하고 있으나, …

2021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수요기업 모집 공고 안내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에서는 데이터·AI 활용을 통해 비즈니스 혁신 및 新서비스·제품 창출이 필요한 수요기업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사업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첨부파일의 세부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지원대상 : 중소기업, 소상공인, 1인창조기업, 예비창업자
ㅇ 데이터·AI 활용을 통해 비즈니스 혁신 및 新서비스·제품 창출이 필요한 기업에 …

2021년 공공부문 클라우드 플래그십 프로젝트 서비스 및 인프라 ( 교육- 스마트 스쿨) 공모 접수…
안녕하세요. 한국상용소프트웨어협회입니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필요한 서비스의 신속한 개발을 지원하고자, 클라우드 기반으로 혁신이 가능한 교육 - 스마트 스쿨 분야를 대상으로 민간기업을 지원하여 공공서비스 확충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2021 공공부문 클라우드 플래그십 프로젝트 - 서비스 공모를 …

'2021년 공공부문 클라우드 기술선도 프로젝트 수요조사'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클라우드컴퓨팅법 제12조, 제20조 등에 근거하여 중앙행정기관·지자체·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기술선도 프로젝트를 지원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2021년 공공부문 클라우드 기술선도 프로젝트에 대한 수요조사를 아래와 같이 실시하오니, 희망 기관에서는 기한 내에 수요조사서를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가. 조사 목적 : 공공부문의 민간 클라우드 기술선도 프로젝트 수요 파악 …

'2021년 공공부문 첨단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혁신DX 컨설팅 수요조사'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클라우드컴퓨팅법 제12조, 제20조 등에 근거하여 중앙행정기관·지자체·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첨단 클라우드 기반의 컨설팅 지원으로 공공부문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을 추진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2021년 공공부문 첨단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혁신(DX) 컨설팅에 대한 수요조사를 아래와 같이 실시하오니, 희망 기관에서는 기한 내에 수요조사서를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2021년 「청년 디지털 일자리」 참여 접수 안내]
청년을 정보기술(IT) 직무에 채용한 중소.중견기업에 인건비 지원하는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의 참여 접수가 1월 8일(금) 오전 10:00부터 시작됩니다. 관심있는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많은 신청 바랍니다. …
(08389)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72, 1309호(구로동, 한신아이티타워)
Tel. 02) 6085-7291~3 | Fax. 02) 866-5380 | E-mail. kosw@kosw.or.kr

상단으로 바로가기